소피it블로그

[UIKit] UISceneDelegate 정리 본문

개발_iOS/UIKit

[UIKit] UISceneDelegate 정리

sophie_l 2022. 8. 10. 23:53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uiscenedelegate

 

Apple Developer Documentation

 

developer.apple.com

씬 내부에서 일어나는 라이프 사이클 이벤트에 응답하는 핵심 메서드

 

1. 선언

@MainActor protocol UISceneDelegate

2. 개요

 

UISceneDelegate 객체를 통해 앱의 유저 인터페이스의 인스턴스에서의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할 수 있다. 이 인터페이스는 해당 씬에 영향을 주는 상태 전환에 응답하는 메서드를 정의하는데, 이는 씬이 포그라운드에 진입하여 활성화되거나 백그라운드에 진입하는 경우 등을 포함한다. 이러한 전환이 일어날 때 적절한 행동을 제공하도록 delegate를 사용하라. 예를 들어서 앱이 백그라운드에 진입할 때는 중요한 업무를 끝내고 앱을 잠잠하게 만들어라.

UISceneDelegate 객체를 직접적으로 생성하지 마라. 대신 씬에 대한 구성 데이터의 일부분으로써 커스텀 delegate 클래스의 이름을 명시하라. 이 정보는 앱의 Info.plist 파일 내부나, 앱 delegate의 application(_:configurationForConnecting:options:) 메서드로부터 반환하는 UISceneConfiguration 객체에서 명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