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피it블로그
[iOS 개발] 앱 로컬라이징 관련 본문
팀 프로젝트로 낸 앱 한글킹과 관련하여, 공식적으로는 끝난 프로젝트지만 몇 가지 중요한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고칠 점이 아직 많이 있지만 무엇보다도 아무래도 외국인들을 타겟으로 하는 한글 공부 앱이기 때문에 최대한 다양한 언어로 로컬라이징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를 시작으로 팀원들끼리 각각 언어 두 개씩을 맡아 번역을 하고(=구글 번역기를 돌리고) 앱에 새 언어를 업뎃하는 방식으로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지난 주에 끝내야 했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어제가 되어서야 시작했다.
가위바위보에서 져서 첫 타자가 되었는데, 우리 프로젝트는 번역되어야 할 문자열들이 스토리보드와 뷰컨트롤러에 불규칙적으로 나뉘어 적혀있었다. 따라서 아무 가이드라인 없이 모두가 맨땅에 헤딩하듯 시작한다면 쓸 데 없는 시간 소요가 많을 것 같아, 첫 타자인 벌로 팀원들에게 공유할 로컬라이징 팁을 대충 키노트로 만들어봤다. 팀원들만 보여주기에는 아쉬우니까, 보는 사람이 있을 지는 모르겠지만 블로그에도 공유해보려고 한다. 메인 독자가 팀원들이기 때문에 생략된 부분이나 팀원이 아니라면 이해하기 힘든 부분도 있겠지만... 일단은 공유해보기
로컬라이징 정리 잘 되어있는 블로그가 많아서 여기까지 오시는 분은 없을 것 같지만 혹시 질문 있는 분 계신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빨리 확인하겠습니당
'개발_iOS > iOS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sion] VNPixelBufferObservation, pixelBuffer 정리 (0) | 2022.08.29 |
---|---|
[Vision] VNCoreMLModel, VNCoreMLRequest 정리 (0) | 2022.08.29 |
[Dispatch] DispatchQueue, main, async 정리 (0) | 2022.08.24 |
[Combine] Published 정리 (1) | 2022.08.12 |
[Combine] ObservableObject 정리 (0) | 2022.08.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