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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HIG] Human Interface Guidelines - App Architecture (1) Launching 정리 본문

기획, 디자인/디자인

[iOS HIG] Human Interface Guidelines - App Architecture (1) Launching 정리

sophie_l 2022. 5. 10. 10:38

https://developer.apple.com/design/human-interface-guidelines/ios/app-architecture/launching/

 

Launching - App Architecture - iOS - Human Interface Guidelines - Apple Developer

Launching The launch experience has a significant impact on the way people feel about your app. Regardless of the device people are using or how long it's been since they last opened your app, the launch experience should be fast and seamless. The guidelin

developer.apple.com

앱 론칭은 사용자의 앱에 대한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기 때문에 빠르고 매끄러워야 한다.

  • 론칭 화면을 제공하라: 앱을 시작하는 순간 론칭 화면이 보여진 후 시작 화면으로 금세 넘어간다. 론칭 화면을 제공하면 첫 내용이 로딩되는 와중에 사용자들에게 이 앱은 빠르고 responsive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시작 화면과 비슷하면서 너무 주목을 끌지 않는 간단한 화면을 제공하라.
  • 적절한 오리엔테이션에서 론칭하라: portrait와 landscape모드 둘 다를 지원하는 앱이라면 디바이스의 현재 오리엔테이션에 맞춰서 론칭되어야 한다.
  • 처음부터 정보 설정을 묻지 마라: 대다수의 사용자에 맞추어 앱을 설계하고, 스스로 커스터마이징하고 싶어하는 일부 사용자들은 후에 따로 설정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하라. 최대한 기기나 iCloud 등의 설정과 디폴트값을 가져와라.
  • 약관 등을 론칭시에 보여주지 마라: 약관은 앱스토어에서 사용자들이 다운받기 전에 읽어볼 수 있도록 제공하면 된다.
  • 앱이 재시작할때 이전 화면에서 이어지게 하라: 사용자가 다시 일련의 과정을 밟지 않아도 되도록 이전에 멈춘 지점에서 다시 시작하게 하라.
  • 리부팅을 피하라: 잦은 리부팅은 앱의 성능이 좋지 않고 사용하기 힘들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이슈가 있어서 리부팅해야한다면 해당 이슈를 해결하라.
  • 사용자에게 앱 평가 요청을 너무 이르게 하거나 자주 하지 마라: 앱 평가 요청이 너무 이르거나 잦으면 사용자들은 짜증이 날 수 있다. 이는 실제 받는 피드백의 양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사용자들이 앱을 충분히 사용해볼 시간을 준 후 물어보고, 항상 앱 평가 요청에서 나갈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라. 앱 평가를 강요하지 마라.